벌룬 피에스타

2016년 앨버커키 국제 열기구 축제가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40여 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이 축제는 매년 10월에 열린다. 9일간의 벌룬 피에스타는 앨버커키에서 가장 큰 행사로 80만 명이 참관하는 국제적인 대행사다. 피에스타가 열리는 공원, 벌룬 파크(Balloon Park)의 면적은 365에이커에 달하며 벌룬이 뜨는 이륙장의 면적도 80에이커로 이는 풋볼경기장 54개에 해당한다. 500개의 벌룬이 아침 두 시간 사이에 일제히 뜨기에 큰 문제가 없는 넓은 공원이다. 아름다운 색깔로 디자인된 수백 개의 벌룬이 하늘을 장식하는 광경은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 보기 어려운 앨버커키에서만 볼 수 있는 자랑거리다. 최근 벌룬 피에스타 주최 측은 처음 방문하는 방문객을 위한 안내 팁(Tip) 몇 가지를 뉴스레터를 통해 발표했다. 이를 간추려 보면 아래와 같다. 1. 입장료는 일 인당 $10이며 12살 또는 그 이하는 무료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편리하다.

길라 클리프 드웰링스 내셔널 모누멘트

길라 클리프 드웰링스 내셔널 모누멘트

칼즈배드 동굴 국립공원

칼즈배드 동굴 국립공원은 남동쪽 칼즈배드 도시 근방에 있다. 공원의 동굴은 지하에 있는 석회암이 수천만년 동안 지하수에 녹아 굴이 형성되었고 수많은 종유석과 석순의 예술품이 만들어졌다. 이 지역에는 약 300개의 동굴이 확인되었는데 그중 116개의 동굴이 공원 안에 있다.

Petroglyph National Monument

페트로글리프 국립 기념물은 알버커키시의 서쪽에 있는 공원이다. 페트로그립은 곳 바위에 새겨 그린 그림이란 뜻이 된다. 우리말로 바위그림 또는 암각화로 번역된다. 알버커키의 서쪽에 있는 웨스터 메사 언덕의 17마일에 이르는 지역에 약 2만4천여개의 그림이 돌에 새겨져 있다.

National Museum of Neuclear Science

국립핵과학 박물관. 원자탄의 개발 역사가 상세히 전시되어 있고 2차대전때 일본에 투하했던 두 개의 원자탄 모형도 전시되어 있다. 핵물리 과학에 관련된 전시물이 많이 있다

화이트샌드 국립공원

뉴멕시코 주 남쪽에 있는 공원. 석고의 모래가 흰 파도 처럼 800km²의 면적을 덮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큰 석고 모래의 들판이다.

Sandia Peak Tramway

샌디아피크 트램웨이(케이블 카)를 타러 오는 관광객 수는 매년 27만5천명 정도로 이곳은 앨버커키의 관광명소로 손 꼽히는곳 이 되고 있다. 해발 1999m에있는 베이스 터미널에서 산 위의 해발 3163m에 있는 터미널까지 15분만에 올라간다. 케이블의 길이가 6km가 되어 세계에서 제일 긴 케이블을 사용한 케이블카로 알려져 있다.

Tsankawi Trail

로스알라모스와 화이트락 교차로 근처에 있는 반 델리 어 국립 기념공원의 Tsankawi Trail

위키백과로 지역사회 안내 보기

EXTERNAL LINKS(바깥 고리) 위키백과 : 뉴멕시코주(New Mexico)

EXTERNAL LINKS(바깥 고리) 위키백과 : 산타페(Santa Fe)

EXTERNAL LINKS(바깥 고리) 위키백과 : 로스알라모스(Los Alamos)

EXTERNAL LINKS(바깥 고리) 위키백과 : 알버커키(Albuquerque)

EXTERNAL LINKS(바깥 고리) 위키백과 : 푸에블로 인디언 (Pueblo Indian)

오직 주님의 영광을 위한 신앙공동체

 산타페 한인교회

방문자 수